"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,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."
새싹보리란?
- 싹을 틔운 보리에 10 ~ 20cm가량 자란 어린 보리의 싹을 말합니다.
- 새싹 보리는 싹을 틔울 때 영양소가 증폭되어 일반보리보다 100배에 달하는 영양소 7종, 미네랄 12종, 비타민 8종, 아미노산 18종, 식이섬유 등 총 45종의 생리활성물질을 함유하게 된다고 합니다.
- 새싹 보리는 박테리아나 곰팡이가 서식하기 힘든 섭씨 15도 이하에서 자라는 데다 해충이 번식을 하기 전에 수확하기 때문에 살충제 등의 오염이 적어 자연 그대로 먹기에 아주 좋습니다.

새싹보리의 효능
혈액순환
- 새싹 보리에 들어있는 ‘폴리코사놀’이라는 성분이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심근경색 뇌졸중 등 각종 심혈관질환 개선에 효능을 보입니다.
- 또한, 천연 해독제인 클로로필(엽록소)이 피를 맑게 해 주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.
- 항산화 효과가 있어 활성산소를 줄여주어 염증 제거에 도움을 주며 면역력을 높여주고 세포의 노화를 방지합니다.
- 새싹 보리에 있는 베타카로틴, 폴리코사놀, 칼륨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 고지혈증, 고혈압 등 혈관 관련 질환을 개선시켜주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.
- 칼륨은 나트륨을 빼주는 역할과 함께 혈관을 확장시켜 혈압을 낮추는 역할을 합니다.
- 혈관 속 노폐물의 배출을 원활하게 해 주어 부종완화에 도움을 줍니다.
혈당조절
- 새싹 보리는 몸의 해독작용에 효과가 좋은 폴리페놀과 폴리코사놀이 풍부하며, 사포나린과 베타글루칸 성분이 급격한 혈당 상승을 막아줌과 동시에 공복 혈당을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.
- 그래서 인슐린 분비 조절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당뇨환자의 혈당조절에 도움이 됩니다.
- 또한, 나쁜 콜레스테롤(LDL)은 줄여주고 좋은 콜레스테롤(HDL)은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.
항암효과
- 새싹 보리에 천연 항산화물질인 루테올린이라는 성분이 소염작용과 함께 항암에 효과를 보입니다.
- 또한 암세포의 사멸을 유도하여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합니다.
장 건강 개선 및 다이어트 효과
- 새싹 보리 속 사포나린은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독소를 배출해주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주며 비만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.
- 또한, 중성지방 생성을 억제하여 지방을 분해하는 효능이 있습니다.
- 포도당이 체지방에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며 가바라는 성분이 체지방을 감소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.
- 그리고 새싹 보리는 고구마의 20배 이상의 식이섬유를 품고 있습니다.
- 풍부한 식이섬유로 포만감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시켜 주어 장기능을 개선시키고 변비 개선에도 효과를 보입니다.
- 또 열량과 당분은 낮고 영양소가 풍부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.
간 기능 개선
- 새싹 보리 분말 100g에 최대 1,510mg에 함유된 사포나린 성분은 지방간을 예방해주고 간의 해독능력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.
스트레스 완화
- 뇌의 신경물질 중 하나인 가바는 신경을 안정되게 해 주어 스트레스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심리안정이나 우울증 완화에 효과가 있습니다.
성장호르몬 촉진
- 새싹 보리는 칼슘과 칼륨이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에게 도움이 됩니다.
- 가바가 함유된 새싹 보리를 어린아이들이 섭취할 경우 상장 호르몬을 촉진시켜 키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.
새싹보리 하루 적정 섭취량
- 새싹 보리의 하루 적정 섭취량은 10g 이하입니다.
- 보통 일 3g 정도를 추천합니다.
새싹보리의 부작용 및 주의사항
- 새싹 보리를 10g 이상 섭취할 경우 복통이나 설사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.
- 체질상 알레르기가 있을 경우도 있으니 섭취했을 때 몸이 가렵다면 섭취하지 말아야 합니다.
- 태아에 대한 안전성이 입증되지 않았기 때문에 임산부나 수유 중에는 섭취를 금하는 것이 좋습니다.
- 또한 새싹 보리는 찬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위장이 약하거나 몸이 찬 사람의 경우 과다 섭취는 금물입니다.
- 새싹보리 속 칼륨 성분이 신장에 무리를 줄 수가 있으므로 반드시 권장량만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